티스토리 뷰

Storage

짐바브웨 중앙은행에서 발행한 10조 달러를 아십니까? 올-에뜨 지갑, 인플레이션 이야기

rhys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얇은 지갑이라는 올 에뜨(All-Ett) 지갑을 구입했는데, 공식 수입원에서 이런 선물도 함께 보내주었네요.





아프리카 대륙 중남부에 위치한 국가 짐바브웨에서 발행한 10조 달러를 아십니까?

올 에뜨(ALL-ETT) 공식 수입원 운오통상 드림



만족스러운 포장과 이 달러 때문에, 선물하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플레이션[inflation]: 통화량의 증가로 화폐가치가 하락하고, 모든 상품의 물가가 전반적으로 꾸준히 오르는 경제 현상.


 인플레이션(inflation)또는 물가상승은 한 국가의 재화용역 가격 등의 전반적인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경제상태를 말한다. 이는 동시에 해당 국가의 통화가치 하락과 구매력의 약화현상을 가져온다. 인플레이션의 주요원인으로는 유통되는 통화공급의 증가 등이 있으며, 구체적인 원인을 바라보는 관점은 경제학파별로 차이가 있다.


종류와 원인


초과 수요 인플레이션(수요 견인 인플레이션): 총 수요총 공급보다 큰 경우 발생한다. 이는 물가가 상승함과 동시에 GDP가 증가하며, 보통 경제 성장 과정에서 발생한다.

비용 인상 인플레이션: 원자재 가격, 임금 등 생산비의 상승이 원인이 되어 발생한다. 물가가 오르면서 GDP가 떨어지는 경우이기 때문에 경기 침체를 야기한다.

관리 가격 인플레이션: 독과점 기업들의 트러스트나 카르텔로 인한 관리 가격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이다. 인플레이션의 결과로 인한 통화 가치 하락으로, 통화의 구매력이 낮아지게 되면 역시 물가는 상승한다. 이 경우 인플레이션을 심화시키게 된다.

@wikipedia



현재 복돈으로 사용되는 짐바브웨 중앙은행의 10조 달러


지폐는 얇은 비닐에 담겨왔고, 화폐정책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현재는 행운과 부를 상징하는 의미의 수집용 화폐로 전세계에 퍼져 있다고 합니다.


또 돌탑은 '석조 건축 및 조각이 유명한 나라'인 짐바브웨 전역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균형 바위(Balancing Rock)이라 합니다.


화폐의 도안은 인위적으로 쌓은 것이 아닌 화강암이 자연 침식된 자연의 예술품이라고 하네요.





지갑은 요래 생겼습니다.




한 3달 사용한 상태이고, 소가죽에 작고 얇아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보다 작은 아이폰5가 낫다! 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가볍고 정장재킷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네요.





가죽이 아닌 나일론으로 된 것, 보다 큰 오리지널, 보다 작은 스포츠와 같은 종류가 있고


카멜(Camel), 블루(Blue), 블랙(Black), 다크브라운(Dark Brown) 등의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체리(Cherry), 퍼플(Purple), 핑크(Pink) 같은 색상도 있네요.


각 쇼핑몰에서 올에뜨를 검색한 링크들을 아래 모아 놓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