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Storage

[MS Office] 워드 2007/2010에서 갑자기 빨간 글씨와 밑줄이 나오는 증상 해결방법

rhyshan

MS오피스 워드 2007/2010에서 뜬금없이 빨간 밑줄과 함께 붉은 글씨가 쳐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어쩌다 단축키가 눌린 경우일거라 생각합니다. 맞춤법 검사도 아닌데, 이게 무슨 상황일까요?



MSOffice의 검토 - 변경 내용 추적(Change Tracking)

삽입, 삭제 및 서식 변경을 포함하는 문서의 모든 변경 내용을 추적합니다.




이 기능은 MS오피스가 변경내용 추적을 활성화한 후의 모든 수정작업을 눈에 띄게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엑셀에도 물론 있으며 이는 원본을 유지한 채 한번 고쳐보거나, 다른 사람의 문서를 검토해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변경내용 추적의 단축키는 Ctrl+Shift+E 이며, 추적기능을 켠 후 삽입된 내용은 빨간밑줄로, 삭제된 것은 취소선으로 표시됩니다.

또 다른 색깔로 추가적인 추적(검토자가 다수이거나 할 경우)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문서의 변경이 끝났다면 오른쪽의 적용 또는 적용안함으로 문서에 변경내용을 실제로 적용해주면 되고,

의도하지 않은 변경 내용 추적이라면 마찬가지로 버튼을 눌러 꺼주거나 적용/적용안함을 통해 추적을 종료하면 해결됩니다.





  • 두 번째 줄은 적용 안함으로 인해 삽입했던 'WORD2010'의 삽입이 취소,
  • 세 번째 줄은 적용으로 인해 'rhyshan.com'의 삽입이 적용,
  • 네 번째 줄은 적용으로 인해 'WORD2010' 중 D2의 삭제작업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한번 보고 고칠거 있으면 파란색으로 표시해 놔' 란 검토작업 지시를 받았을 때 색깔을 입혀 문제있는 부분을 표시했었는데,

이럴 때 MS오피스의 변경내용 추적(Change Tracking) 기능을 잘 활용하면 작업효율을 높일 수 있겠죠?





+한글 2010 SE 부터는 변경 내용 추적이 같은 기능으로 포함되었고 한글 2007에는 버전 정보/비교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