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age

iCloud.com 메모(Notes): VMWare, 윈도우에서 MacOS(OS X Mountain Lion) 설치해 활성화하기

rhyshan

웹에서 이용가능한, iCloud 미리 알림/메모(문제해결 이후)



문제상황: 아이클라우드 노트를 사용하려면 iCloud 이메일 계정이 필요


iCloud 메모를 사용하려면, iOS 또는 OS X을 사용하여 iCloud 설정에서 메모를 켠 후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십시오.



친구껄로 했다간 친구 폰이 어찌될지 겁이 나고.. 아이폰을 모두 판 상황이라, 그냥 OS X를 깔아버리기로 했습니다.





이는 맥OS를 윈도우 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선 아래 토렌트를 통해 OS X 마운틴 라이언 이미지 파일을 다운받고,




https://my.vmware.com/web/vmware/downloads에서 VMWare Player를 찾아 설치해 줍니다.

(VMware Player and VMware Player Plus for Windows)




OS X Mountain Lion.vmx


토렌트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폴더 내의 OS X Mountain Lion 10.8.3 VMware Image.7z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면,


안에 OS X Mountain Lion.vmx라는 파일이 나옵니다. VMWare가 잘 깔렸다면, 실행해 다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스샷은 South Korea로 찍었지만, 한/영 전환이 맥키보드의 Command키가 필요하므로 그냥 United States가 편합니다.


United States로 해주세요.



설치가 끝나면 간단한 계정 설정 후 바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iCloud


√  Use iCloud for contacts, calendars, reminders, notes, and Safari



 Notes


Do you want to merge notes with iCloud?


문제상황은 iCloud.com 계정이 없기 때문이었죠?


화면 바로 전에 iCloud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테스트 삼아 Merge를 해보죠. 작업은 끝이 났습니다.





ㅂㅂ




Merge, Success!


iCloud Notes에서, 아까 VMWare에서 작업했던 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로 갈아탔지만 아이클라우드(iCloud)미리 알림은 아직 버리지 못했습니다.


미리 알림을 Todo 리스트로 활용하고 있는데, 아직 안드로이드에서 그를 대체할만한 것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아이클라우드에서 함께 쓸 수 있는 '메모(Notes)'를 활용하고자 해본 Mac OS X 설치였습니다.




갤럭시 S플래너의 '할 일'은 연동이 어정쩡하고.. 구글의 Tasks(Todo)는,



Google Task in Gmail



Gmail에 접속한 뒤 '할 일 목록'을 누르고 ↗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인 'Shift+T'를 누른 다음 이 조그만 창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박혀있는 저 창이, PC상에서 작업하기 너무 불편하고 꼴보기 싫었습니다. :(



어서 S플래너나 구글 Tasks가 빨리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작업 안하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