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Storage

페이스북이 주는 95억의 선물, fb.com 그리고 도메인의 가치

rhyshan

'FB.com' 도메인 95억원에 팔렸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Facebook)이 자사의 이니셜로 구성된 `FB.com` 도메인을 850만 달러(약 95억원)에 구매했다.

등록기관 후이즈 등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지난해 11월 `FB.com`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던 미국 농업협회(American Farm Bureau Federation)와 협의를 통해 도메인을 구매했으며 가격은 850만 달러였다.

페이스북은 2005년 사업 시작 당시에도 대표 도메인인 `facebook.com`을 20만 달러(약 2억2000만원)에 구매했다.

`FB.com`는 역대 가장 비싸게 팔린 도메인 중 5위로 기록됐다. 1위는 2009년에 1600만 달러에 팔린 `Insure.com` 도메인이며, 2위는 1400만 달러에 팔린 `Sex.com`이었다. 3위는 `Fund.com`(1000만 달러), 4위는 `Porn.com`(950만 달러)다.

정지훈 후이즈 도메인사업부장은 "영어권 국가에서는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직접 도메인명을 입력하기 때문에 도메인 매매가 활발하다"며 "특히, `.com(닷컴)`의 경우 대표성과 상징성으로 인해 다른 도메인에 비해 압도적으로 고가에 거래된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이 새 도메인을 어떻게 사용할지도 관심거리다. `FB.com`을 외부용으론 사용하지 않고, 내부 직원용으로 사용할 것이라는 분석과 페이스북의 e메일 서비스에 사용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매일경제 최순욱 기자]



페이스북은 fb.com 도메인을 결국 외부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에서 가장 쉽게 페이스북에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http://fb.com






도메인들에 매겨진 가격들이 보여주듯 이제 도메인은 단순한 주소가 아니라 하나의 재산입니다.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아이디나, 이름 정도를 .com에 등록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기사 안의 내용과 같이 .com 도메인이 '대표성과 상징성'으로 인해 가치가 가장 높으며 다음은 .net 도메인이 높습니다.
(사실 다른 도메인의 경우 중요한 키워드가 아닌 한 가치가 아예 없거나 낮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고 추천하는 도메인 등록 대행 업체인 가비아의 링크입니다: Link to Gabia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