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Weaponspeeds: written by faker

Did you know that there is no speed difference if you are running with your handgun instead of your knife?
And how about that: Did you know carrying a scout allows you run faster? How about running with a m4 or the famous AK, is it really the same?
Here are some facts about weaponspeeds you probably didn't know:

 

 

Thanks for the original version of this beautiful table to our(xtreme-jumps.eu's) member maniaC.


여타 FPS와 같이 카운터스트라이크도 현재 들고 있는 무기에 따라 캐릭터의 이동 속도가 변합니다.

단독군장을 했건 완전군장을 했건 손에 칼을 들면 이동속도는 같은 우스운 시스템이지만,
약한 무기에 어드밴티지를 주고 강한 무기에 페널티를 주어 총기 밸런스를 맞추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주목할 부분은 스카웃으로, 104%, 260 units/s의 기본속도를 가져 다른 어떤 것을 들었을 때 보다 빠른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기본속도가 높으므로, 점프를 했을 때 더 쉽게, 더 빠르고 멀리 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카웃을 어려운 점프맵을 깨볼 때 사용해 볼 수 있겠으나 공식으로 인정해 주지는 않습니다.
인정해 주는 기록의 기본은 100%, 250 units/s를 내는 무기들입니다.



Scout CS Movie by freak, vid was made on 5on5 match games.


본 게임에서도, 높은 속도 때문에 점프실력이 탄탄한 게이머가 스카웃을 들고 날아다니며 '촐싹'대면 맞추기가 매우 골이 아픕니다.
이런 이유로 대회에서도 간간히 보이는 총기입니다. coloN이 떠오르네요.


그러나 이와 반대로, 몇몇 점프 무비에서는 AWP(84%, 210 units/s)를 들고 스트레이프를 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역으로 '더 낮은 속도라도 난 이 정도를 뛸 수 있다'를 보여주는 장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스카웃으로 못하는 점프를 AWP를 들고 가뿐히 해내는 상대를 보게 된다면, AWP를 들고 스카웃을 못 잡아낸 기분이 들까요?


 


TAG